ARTICLE

피부 재생 솔루션, 오프젝션

몇 십년 전까지만 해도 평균 수명이 짧아서 많은 사람들은 오래사는 것을 희망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의학의 발달과 식생활 개선 등의 영향으로 하루가 다르게 평균수명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래 사는 것 보다는 삶의 질에 포커싱된 ‘젊게 살기’ 가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스펙에 외모관리까지 추가된 셈이죠. 스펙이 아니더라도 젊어 보이고 싶은 욕망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더욱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의 사회적 위치는 타이트하게 올라가는 반면, 피부는 축 처져 주름이 생기고 모공도 넓어집니다. 여드름같은 요인에 의해 흉터가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죠. 그렇다면, 이러한 피부 고민들은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오프젝션

맞춤형 피부 재생 솔루션인 오프젝션은 펌핑팁으로 PLLA(Poly L-Lactic Acid)를 주성분으로 한 자가콜라겐을 생성하는 약물을 심부 진피층까지 고르고 정밀하게 주입함으로써 모공, 잔잔한 흉터, 잔주름 등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레이저 시술입니다. 피부 유형에 맞춘 에너지 조절도 가능한 맞춤형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오프젝션은 특히나 모공 축소, 잔잔한 흉터를 치료ㆍ재생하는 데에 큰 효과를 줍니다. 또한, PLLA를 주성분으로 한 자가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약물을 피부 안쪽까지 고르게 주입하여 피부건강 및 탄력개선까지 효과를 볼 수 있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줍니다. 피부 케어만 바란다면 피부관리 프로그램인 커스텀케어를 추천하지만 모공 축소나, 잔잔한 흉터를 치료함과 동시에 피부 케어가 필요하다면 닥터오 메종프리베의 새로운 프로그램인 오프젝션을 추천합니다.

Q. 어느정도의 간격으로 받으면 될까요?
A. 모공, 흉터의 경우, 4주 간격으로 5회 권장하며, 피시술자의 피부 상태와 병변의 양상과 정도에 따라 주기와 횟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시술 후, 외출이 가능한가요?
A. 레이저 후, 붉은 기와 미세한 붓기는 2~3일 정도 있을 수 있으며, 바늘자국 및 미세딱지가 5~7일 정도 있을 수 있으나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는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피지가 증가하며 올라오는 경우가 있으나, 피부가 재생되는 과정이며, 7일정도 이내에 자연스레 가라 앉습니다.

Q. 시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레이저 시술시간은 20~30분 이내로, 연고마취 후 레이저 시술이 진행되므로 총 관리 시간은 1시간 30분 ~ 1시간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Q.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나요?
A. 레이저 시술 후, 충분한 보습과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권하며, 5~7일 정도는 격한 운동 및 사우나는 주의해주세요. 효과를 위해 레이저 시술 후, 7일 정도는 재생크림을 꼭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임신, 출산 후 시술은 언제부터?

먼저 임신 중에 피부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초기, 중기, 말기로 봤을 때, 초기에는 피지가 올라오게 하는 호르몬이 증가하고 스트레스도 받기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올라옵니다. 최대한 예방을 하기 위해 잠 잘 자고, 잘 먹고, 좋은 생각하고, 꼼꼼한 세안하고, 가능하면 여드름을 짤 때도 균이 최대한 덜 침범하게 짜주셔야합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나 여드름 약은 특히나 몇가지 화학적인 성분 때문에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기에는 기미 등의 색깔들이 좀 더 진해집니다. 보통은 산후에 회복이 되는데, 그래도 예방을 해보자고 한다면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임신 중 선크림 사용 시에는 화학적인 선크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말기에는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가 일어나 살이 트는 경우가 많습니다. 튼살의 회복은 어려운데요, 보습제라던가 마사지를 해서 잘 케어해주면 살이 트지 않을 수 있으니 산모분들도 관심을 가지고 튼살 크림이나 예방 크림을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튼살도 사이즈를 줄일 수는 있으니 향후에 병원에 가셔서 한 번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임산부는 점빼기, 간단한 레이저 시술, 피부 관리 등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통증을 동반하는 시술은 가급적이면 시술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산모가 느끼는 통증은 태아한테 스트레스로 가기 때문입니다. 출산 후 관리는 모유수유가 끝난 후부터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