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2021년의 시작, 호르몬 다이어트

새로운 목표로 이어지는 설렘 가득한 새해의 다짐. 작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몸도 마음도 힘든 시기지만 2021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목표를 정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는 그 날을 기다리며 오늘을 준비해 봅시다. 마음이 힘들 땐 일단 몸을 움직여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에 갇혀 있기보다는 일도 좋고, 청소도 좋고, 산책도 좋으니 활동을 통해 무언가 생산적이고 도움이 되는 일을 해서 나쁜 생각은 떨치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자는 의미지요. 그 중 하나가 성공하면 상상하지 못할 만큼의 성취감은 물론, 자신감과 자존감이 상승하는, 모두의 숙원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아닐까요?

하지만 좀처럼 집 밖으로 나가기 힘든 지금, 제대로된 운동은 고사하고 하루하루 배달 음식에 익숙해져 불어나는 몸무게에 절망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닥터오 메종프리베가 추천하는 2021년 1월 프로그램은 ‘다이어트 라인업’입니다. 사실, 겨울과 봄 사이는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기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다이어트란 어떻게 하는 것이며, 어떤 효과가 있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소울닥터 오명진 원장님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살펴보세요.

저탄고지 다이어트란, 말그대로 탄수화물은 적게 & 지방은 많이 먹는 방법입니다. 살을 빼기 위해 지방을 먹는다? 뭔가 이상하지만 이에 대한 원리가 존재합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의 공급이 부족해지면 지방을 연료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기이한 식단은 지속하는데 문제가 있고 살은 빠질지언정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래도 이 방법을 고수하시겠다면, 많은 지방보다는 적당한 단백질로 바꿔보길 추천드립니다.

간헐적 단식은 말그대로 간헐적으로 단식을 하는 방법입니다. 적게는 16시간에서 많게는 32시간 정도 단식을 합니다. 이 방법은 안티에이징 측면에서 굉장히 이슈가 됩니다. 우리가 살면서 점점 떨어지는 성장호르몬을 다시 올려준다든던지, 성인병 발병확률을 줄여준다든지. 게다가 단식만 하면 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측면^^; 에서도 도움이 되고 방법도 쉬우며, 무엇보다 지키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좋은 것만은 아니겠죠. 간혈적 단식은 호르몬의 영향이 있는 청소년기, 임산부, 여성들에게는 불리한 방법입니다. 또한, 위장장애가 올 수도 있으며 당뇨나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들은 저혈당 및 위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면 안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중이 감소되면서 몸의 수분도 함께 빠지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거나, 추위도 잘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이어트를 그만두거나 과식, 폭식을 하면 다이어트는 실패하게 됩니다. 당연한 증상이기에 다이어트가 잘 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꾸준히 계속 해나가시면 됩니다. 물론 어지럼증이 느껴진다거나, 몸에 부담이 갈 정도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입니다.


닥터오 메종프리베의 호르몬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효과가 입증된 정해진 식단대로 구성해 단기간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체중을 감량하는 동시에 체내 디톡스 및 영양공급이 병행되어 체질개선은 물론 피로 개선과 면역 증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빠지기 어려운 팔뚝 상완, 옆구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부위의 사이즈 감소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시중의 수많은 방법의 다이어트에 비해 요요 현상이 적어 체중감량 성공 및 지속적인 유지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호르몬 다이어트는 감량기, 유지기, 다지기 이렇게 총 3단계로 각 단계마다 3주씩 진행됩니다. 처음 감량기간에는 호르몬을 투여하며 정해진 식단대로 3주간 식이요법을 마친 후, 다음 단계부터는 감량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자신의 몸에 익숙해지도록 스스로 적응해가는 과정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간 중간 체내 디톡스 및 영양공급이 병행되어 식단 조절 및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면역력 등을 개선시켜 줌으로써 다이어트의 힘든 과정들을 잘 이겨내고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날씬해지는 신기한 다이어트. 건강한 식습관과 체내 디톡스를 병행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까지 가능하며,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는 극복하지 못하는 울퉁불퉁한 바디라인까지 닥터오에서 해결해드립니다.


다이어트 할 때 살이 빠지는 것은 정확하게는 지방세포의 크기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지방세포는 신생아, 사춘기, 과도한 비만일 때만 세포 수가 늘어나고 그 외에는 살이 찔 때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집니다. 다이어트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지방세포가 많은 분들은 체외 충격파, 하이프 장비, 지방 흡입 등의 외부적인 자극 말고는 수를 줄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외부적인 자극으로 지방세포를 줄였어도 타이트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다시 지방세포가 원래 상태로 늘어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호르몬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팁들이 모여 이루어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는 첫 달에 승부를 봐야합니다. 첫 달에 많이 빼는 사람이 몇 년 후까지 잘 유지합니다. 호르몬 다이어트도 그렇습니다. 첫 달에 승부를 보고 유지를 잘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할 때, 일주일에 0.5~1kg씩 감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좋다 라는 것이지 한달을 기준으로 남성은 6kg, 여성은 4kg 감량하는 게 건강하고 조금 더 다이어트가 잘 됩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잘 되는 것과 유지되는 것 또한 서로 다릅니다. 짧은 기간에 많이 감량했지만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조금만 감량했어도 유지를 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탄력 넘치는 몸매까지 만들어 내기는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닥터오 메종프리베의 울핏 DT는 비침습적 방식의 초음파 에너지를 진피와 피하지방층에 전달하여 응고구역을 형성시키고 수축을 일으켜 리프팅 및 타이트닝, 지방세포 분해,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울핏 DT는 진피와 피하지방층의 6mm,9mm 깊이에 적용 가능한 2종류의 카트리지로 시술 효과를 두 배로 높여줍니다.

잔류 지방 제거, 혹은 셀룰라이트를 개선함에 있어 닥터오 메종프리베의 셀루션 주사만큼 효과적인 시술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지방분해주사로서는 유일무이한 두가지 특허와 3만 건 이상의 시술로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셀루션 주사는, 스테로이드나 카페인이 아닌 비타민 항산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번 시술하더라도 부작용의 우려 없이 오히려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체의 부종이나 상체의 집적된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닥터오 메종프리베의 트리플 바디는 저출력 레이저, 고주파와 중저주파를 이용하는 복합 시술로 1회 40분 시술만으로 마라톤 2시간 뛴 효과를 낼 수 있어 일명 나잇살이라고 불리는 대사정체로 인한 지방,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잘 안 빠지는 경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기까지, 새해부터 시작하는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내일부터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년 ‘내일부터 해야지’ 라며 미루던 목표들을 하루하루 숙제처럼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일상으로 자리잡고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건강도 챙기시면서 꼭!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Scroll to Top